22-2. 출산에 관한 규례(레12:1-8)

관리자님 | 2016.08.23 17:02 | 조회 674

22. 출산에 관한 규례(12:1-8)

 

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여인이 임신하여 남자를 낳으면 그는 이레 동안 부정하리니 곧 월경할 때와 같이 부정할 것이며 3여덟째 날에는 그 아이의 포피를 벨 것이요 4그 여인은 아직도 삼십삼 일을 지내야 산혈이 깨끗하리니 정결하게 되는 기한이 차기 전에는 성물을 만지지도 말며 성소에 들어가지도 말 것이며 5여자를 낳으면 그는 두 이레 동안 부정하리니 월경할 때와 같을 것이며 산혈이 깨끗하게 됨은 육십육 일을 지내야 하리라

 

6아들이나 딸이나 정결하게 되는 기한이 차면 그 여인은 번제를 위하여 일 년 된 어린 양을 가져가고 속죄제를 위하여 집비둘기 새끼나 산비둘기를 회막 문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7제사장은 그것을 여호와 앞에 드려서 그 여인을 위하여 속죄할지니 그리하면 산혈이 깨끗하리라 이는 아들이나 딸을 생산한 여인에게 대한 규례니라 8그 여인이 어린 양을 바치기에 힘이 미치지 못하면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가져다가 하나는 번제물로, 하나는 속죄제물로 삼을 것이요 제사장은 그를 위하여 속죄할지니 그가 정결하리라

 

1. 여자가 임신하여 남자 아이를 낳으면 그 여자는 7일 동안 부정하다고 합니다. 이는 월경할 때와 같이 부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난 후 그 여인은 33일을 더 지내야 피로 부정하게 된 몸이 정결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영적 세계에서는 사람이 아이를 낳는 것을 부정하게 본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사람이 아이를 낳는다는 것은 육적 아이를 낳는다는 것입니다. 곧 죄인이 죄인을 낳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비록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라 할지라도 처음 나온 그 아이는 부정하다는 것입니다. 그 아이가 남자인 경우 난지 8일이 되어 할례를 할 때까지는 부정하다는 것입니다. 할례를 한다는 것은 어린 아기가 하나님과 언약을 맺는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렇게 언약을 맺은 후에야 그는 정결하게 됩니다. 이는 하나님 나라 백성들의 출생도 언약이 있은 후에야 정결하게 됨을 알려주는 내용(여자 아이의 경우에는 언급하고 있지 않음)입니다. 성경은 사람에게서 태어난 모든 사람은 부정하다고 규정합니다. 그런데 그들이 정하게 되는 것은 언약을 맺은 후부터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은 사람이 정결하게 되는 것은 언약을 통해서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언약의 중요성입니다. 영의 세계에서는 언약에 의해 관계가 맺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신약시대의 사람들은 어떨까요? 사람이 태어나면 부정할까요? 언제 그들이 정하게 될까요?

 

2. 여인이 아들이나 딸을 낳은 후 정결하게 되는 기간이 차면 그 여인은 번제와 속죄제를 드리라고 합니다. 그 후에야 그 여인이 산혈로 인한 부정함이 깨끗하게 되는 규례라고 합니다. 여인의 산혈이 멈추는 기간이 어느 정도 지나야만 부정함이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율법에서는 사람의 피를 부정하게 봅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제물의 피는 정결하게 보지만 사람의 피는 부정하게 봅니다. 죄인의 피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제물의 피만이 정결하다는 것입니다. 그 참제물의 피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그 피는 정결합니다. 그 피는 곧 언약의 피입니다. 그 피를 가지게 된 자들은 그 피로 인해 정결하게 됩니다. 그러면 그도 제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언약의 피를 다른 사람들에게 주면 그것을 받은 자들은 정결하게 됩니다. 그러면 사람이 그리스도의 피를 어떻게 가질 수 있을까요? 그 피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나눠줄 수 있을까요? 그 피는 사실상 영적인 피입니다. 영적인 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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